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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벤츠인 C클래스 풀체인지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BMW 3 시리즈의 영원한 라이벌 C클래스 풀체인지를 쉽고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벤츠의 D세그먼트를 담당하는 럭셔리 중형 세단 C클래스 풀체인지는 올해 2월 온라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7년 만에 공개됐습니다.

 

 

4.6cm늘어난 전장과 2.5cm 늘어난 휠베이스를 갖췄으며 AMG SL과 더불어 벤츠의 최신 디자인이 가장 잘 녹아들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풀체인지 이전에는 C,E,S 모두 쌍둥이처럼 닮아 비판을 받았는데요 이젠 자동차 앞부분은 S클래스와 잘 구별이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대중소 전략은 이제 저물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헤드램프의 변화로 기존 5세대 모델보다 좀 더 작고 날렵해진 눈매로 변했습니다.

 

 

마치 눈썹 같은 한 줄의 기역자 DRL이 형제 모델들과 패밀리 룩을 만들었습니다. 이젠 기존 모델의 헤드램프 부분과는 비교했을 때 확실이 커진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것을 뒤집은 듯한 사다리꼴형 그릴도 잘 어울렸는데 이는 벤츠가 '프레데터 페이스'로 부르는 것으로 AMG 라인에 적용됩니다.

 

 

자기들도 노멀 모델이 별루였는지 공식 사진도 잘 공개하지 않았는데... 큰 변화는 테일램프도 마찬가지로 기존 5세대 모델은 크고 둥글둥글한 형상을 갖췄었습니다. 이후 페이스리프트 하며 'ㄷ'자 형태의 애써 날카로워 보이기 위한(?!) 면발광이 투입됐는데, 이번 6세대 모델엔 S와 E클래스와 비슷한 가로로 넓은, 삼각형에 가까운 형태가 적용됐습니다.

 

 

사실 이번 C클래스의 가장 혁신적인 변화는 바로 인테리어인데요 S클래스를 빼다 박은 듯한 미래적인 인테리어가 눈에 뜁니다. 12.3인치 독립형 디지털 클러스터와 11.9인치 세로형 대형 스크린이 탑재돼 눈길이 확 끄며, 최신 트렌드대로 물리 버튼이 대부분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시대가 다가올수록 엔터테인먼트의 중요성이 부각되어 스크린의 대형화는 필수적인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이 인테리어만으로도 3시리즈는 단숨에 따돌리고 CLS 등 상위 등급까지 위협해버리는 위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위로 올라간 에어컨 벤트까지도 *S클래스의 구성을 그대로 따르는데 이런 형태가 점차 벤츠 전 차종으로 뻗어갈 것을 알 수 있죠. 에어컨 벤트는 약간 찌그러진 원형의 형태로 전체 구성이 미래 지향적이며 클래식한 맛을 내고 있어 벤츠만의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벤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는 2세대로 업그레이드돼 음성인식, 행동 기반 예측, 비즈니스 일정, 강화된 보안 등 운전자 중심의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상위트림에서는 디지털 헤드램프, AR내비게이션, 레인 어시스트 등 운전자 보조기능이 적용되며, 무려 최대 2.5도의 후륜 조향시스템까지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미 휠베이스가 짧아 민첩한 C클래스에서는 굳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고속주행에서의 안정성에도 도움을 주니 필요한 사람들은 넣으면 될거 같습니다. 크기 또한 훨씬 커져 기존보다 46mm 늘어난 전장(4751mm), 10mm 늘어난 전폭(1820mm), 25mm 길어진 휠베이스(2865mm)를 갖췄으며 2열 레그룸이 현행보다 약 20mm 늘어나 체감이 잘 됩니다. 패밀리 카로 쓰고 싶은 분들에게는 희소식일 듯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제원에선 모든 트림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국내엔 C200 4 MATIC 아방가르드와 C300 AMG 라인이 먼저 출시되며 C200에는 1.5L 4기 통 터보와 9단 자동변속기로 204마력 32.6 토크를 발휘합니다. C300 AMG라인에는 2L 4기통 터보와 9단 자동변속기로 285마력과 최대 40.8 토크로 제로백 5.9초를 기록했습니다.

 

 

두 차 모두 11km/L 대의 연비 인증을 마쳤으며 향후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디젤 모델 C200d와 220d는 각각 161마력, 197마력을 발휘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C300e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C클래스 풀체인지는 기존엔 올해 말 출시가 예고됐지만 반도체 이슈 등의 문제로 내년 상반기 출시가 점쳐집니다.

 

 

연비 인증 소식에 테스트카까지 포착되니 출시가 정말 코앞으로 다가온 게 체감됩니다. 가격은 6천만 원 초반 스타트가 예상됩니다. 이번 C클래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 시리즈를 따돌릴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신형 벤츠 C클래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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